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무료 서비스 로빈후드는 어떻게 돈을 버나?(IPO상장)

Teavana 2021. 8. 2. 11:12
SMALL

지난주 목요일 Robinhood는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주식을 상장했다.

로빈후드를 모르시는 분도 계실거라 생각하여 간단하게 기술하면 Robinhood는 앱을 통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앱이다. 주식을 거래하는데 왜 이렇게 호들갑이냐 할수도 있지만 수수료가 없는 무료 증권 프로그램이라서 많은 네티즌이나 투자자 개미들이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 보면 수백만 달러를 투자에 소개하고 중개 산업을 재편성하는 동시에 8년이 채 되지 않는 기간에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Robinhood는 나스닥에서 "HOOD" 기호로 거래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수요일 늦게 주당 38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이는 예상 범위인 38~42달러의 최저치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미지근함을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주가는 하락했죠. 현재 로빈후드의 주가를 알아볼까요?

현재 로빈후드 주가


그러나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기반을 둔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에게는 엄청난 순간입니다. 이 회사는 대규모 전문 투자자가 아닌 자체 고객을 위해 많은 주식을 예약하고 있습니다. 로빈후드는 한 세대의 투자자들이 주식, 옵션 및 암호화폐 거래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해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IPO 중 하나에 앞서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일부 기대되는 면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면도 있기 때문에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료 서비스는 어떻게 돈을 버나요?
Robinhood의 매출은 작년에 245% 증가한 9억 5,9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런 다음 2021년 첫 3개월 동안에만 5억 2,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로빈후드 앱 화면


Robinhood는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고객에게 큰 잔고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1분기 수익의 81%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돈을 거래의 반대편에 있는 Citadel Securities와 같은 대형 거래 회사에 투자자의 주문을 쏟아 붓습니다. 그들은 또한 Robinhood에 지불합니다.
"주문 흐름에 대한 지불"이라고 불리는 관행은 입법부와 규제 기관으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 위원장은 이것이 투자자들이 거래에 대해 가능한 최상의 가격을 얻는 것을 방해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증권사가 고객이 해야 하는 것보다 더 자주 거래하도록 장려하도록 부추기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법률 전문가들은 더 엄격한 규제가 이루어지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개업은 어떻게든 돈을 벌어야 하며 로빈후드가 주문 흐름에 대한 지불에서 그것을 얻을 수 없다면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일각에서는 말합니다.

거래의 인기가 멈춘다면?
주문 흐름에 대한 지불이 계속 유지되는 경우에도 해당 관행에 대한 Robinhood의 의존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Robinhood는 거래된 $100당 평균 2.5센트를 받습니다. 즉, 사용자가 앱에서 훨씬 적은 100달러 블록을 거래하기 시작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Robinhood는 매출이 124%에서 135%로 추정되는 4월-6월 기간에 비해 7월-9월 분기에 감소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계절성 문제 외에도 Robinhood는 특히 올해 첫 3개월 동안 수익의 17%를 차지하는 암호화폐에서 거래 활동 수준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의 가격은 4월에 정점을 찍은 이후 일반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른 위험 중에서도 로빈후드의 고객은 팬데믹이 사라지면서 돈으로 삶을 계속할 수 있고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 앱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Robinhood는 또한 항상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일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단이 발생했으며, 올해 초 투자자들이 GameStop에서 거래하는 것을 일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이는 연초 3개월 동안 계정을 비운 약 600,000명의 고객에게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1,800만 개의 자금 지원 계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obinhood가 만든 강력한 브랜드일 수 있는 모든 요소의 균형을 맞춰 회사는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S&P의 Mason은 Robinhood가 경쟁업체보다 유리한 점은 고객에 대한 집중도가 높기 때문에 주문형 제품을 매우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을 투자자로 신뢰
Robinhood는 거래 앱 사용자가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IPO 주식의 최대 35%를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관 투자자와 회사 내부자만 상장되기 전에 회사의 주식을 살 수 있으며 일반 투자자는 첫날 팝을 놓칩니다. 르네상스 캐피털(Renaissance Capital)에 따르면 2001년에서 2020년 사이 평균 미국 IPO는 첫날 제안 가격에서 14.5%를 반환했습니다. 올해 수익률은 최소 1억 달러를 조달한 IPO를 볼 때 훨씬 더 나은 25%입니다.
케네디는 가장 큰 위험은 개인 투자자가 기관 거래자보다 빠른 이익을 위해 주식을 뒤집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거래 첫날 변동성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한편, Robinhood는 IPO 후 30일 이내에 IPO 주식을 판매하는 사용자는 Robinhood 플랫폼에서 IPO 주식을 60일 동안 구매할 수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LIST